검색결과
1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인플레 대응 정석은 수입 확대”…확 달라진 아르헨티나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살인적인 인플레이션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아르헨티나 정부의 정책 대응 전술에 큰 변화가 감지된다. 전임 좌파 정부가 사회주의적 대응으로 일관했다면 신임 우파 정부는 시장경제 정공법으로 인플레이션을 공략하고 있다. 아메리카TV 등 현지 언론..

브라질 뎅기열 최악의 해…사망·감염자 역대 최다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브라질의 뎅기열 사망자와 감염자가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브라질 보건부는 최근 들어 확산세가 꺾이긴 했지만 아직은 감염과 사망이 늘어날 수 있다며 긴장의 고삐를 풀지 않고 있다. 2일(현지시간) 브라질 보건부가 발표한 공식 현황에 따르면..

고전하는 쿠바 관광산업, 활로 찾을 수 있을까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최근 한국과 수교하고 상주공관 개설을 약속한 카리브해의 섬나라 쿠바가 외국인관광객 유치로 경제난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광을 주요 외화벌이 수단으로 삼고 있는 쿠바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후 관광산업..

인플레 내렸어도 우루과이 국민은 여전히 울상… “생활물가, 유럽보다 비싸”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우루과이에서 물가가 비싸도 너무 비싸다는 국민적 불만이 커지고 있다. 우루과이는 소득을 기준으로 보면 신흥 경제국이지만 생활물가는 선진국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는 대표적 남미국가다. 일간 암비토 피난시에로는 29일(현지시간) "5월을 앞두고..

인플레 심각한 아르헨, 외주 지폐 운송에만 100억 지출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심각한 인플레이션에 시달리고 있는 아르헨티나가 지폐를 찍어내 물가상승을 부채질하는 데도 적지 않은 재정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보도전문채널 테에네는 21일(현지시간) 단독으로 입수한 중앙은행 문건을 인용해 아르헨티나가 지난해 지폐..

기후변화와 엘니뇨 심술에 수자원 강국 콜롬비아도 속수무책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남미의 수자원 강국 콜롬비아가 기후변화와 엘리뇨로 인한 가뭄에 몸살을 앓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인포바에 등 중남미 주요 언론에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의 거리에서 발생한 난투극이 일제히 보도됐다. 몸싸움에 특별한 점은 없었지만 사건이 주..

환율 하락에 울상 짓는 멕시코인들… 美 국경도시선 “차라리 페소화 달라”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멕시코에서 달러-페소 환율 하락에 울상을 짓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멕시코 페소화는 달러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신흥국 화폐다. 1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동 분쟁 확전 우려, 미 금리인하 지연설 등으로 달러가 강세..

신비주의 고집하는 중국의 아르헨 우주과학기지…베일 벗을까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아르헨티나에 들어선 중국의 우주과학기지가 마침내 베일을 벗을지 주목된다. 신비주의를 고집하고 있는 문제의 우주과학기지는 정보수집 등 군사적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강한 의혹을 받고 있다. 현지 일간 리오네그로는 11일(현지시간) "네우켄..

엘살바도르 “외국인 고급인력 5000명에 여권 주고 세금도 면제”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외국자본 유치를 늘리기 위해 면세 카드를 꺼내들었던 엘살바도르가 이번엔 고급 외국인인력 확보를 위한 파격적 정책을 내놨다. 8일(현지시간) 우니비시온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나비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

아르헨 달러 물가 상승에 뒤바뀐 남미 원정쇼핑 지형
아시아투데이 손영식 부에노스아이레스 통신원 = 새 정부가 출범한 아르헨티나에서 달러 물가가 빠르게 오르면서 남미 원정쇼핑의 지형이 바뀌고 있다. 아르헨티나 페소-달러 환율이 비교적 안정세를 구가하고 있는 반면 소비자물가는 가파른 오름세를 타면서다. 2일 현지 일간 라나시온에 따르면 부..
1 2

카드뉴스

left

right